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 복지관 소식 > 복지관 소식

제목
*주민모임 연합활동" 오순도순 여름나기!
작성일시
2022-07-26 17:36:38

 

7월 26일 오전, 복지관 1층에서 주민모임 연합활동으로 '오순도순 여름나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오순도순 주민모임'은 마을 내 주민들에게 복지관을 알리고 새로운 주민들을 복지관으로 안내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사회복지실습생들과 함께 연합하여 주민들에게 복지관을 알리는 활동을 도모하였습니다.


실습생 5인과 오순도순 회원들의 첫 만남,
어색한 인사 후 실습생 5인이 준비한 연합활동에 대한 기획안을 함께 보았습니다.
연합활동이 처음인 실습생들의 계획 중에서 실현 가능한 것들을 추려내고 조언하고 반응이 어떤 것이 좋을지를 논의하며 어떤 활동이 우리에게 의미가 있을 지를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후 이어진 2차 회의..
정해진 안건을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일정을 논의하였습니다.
오순도순 주민모임의 상징인 화분을 나누고 활동 날인 26일 중복을 맞이하여 시원한 수정과를 직접 만들어 나누기로 하였습니다.


물품 주문, 구입, 수정과 제작 등 각자 역할을 나누어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33도가 넘는 여름날, 주민모임 회원 분들은 주방에 모여 수정과를 끓였습니다.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수정과^^
주민모임의 이름으로 활동하는만큼 부족함이 없어야한다는 정영순 회장님의 뜻을 따라 조금 부족해보이는 식재료들도 바로 사와서 추가하여 정말 깊~은 맛의 수정과를 만들었습니다.


주민모임 회원분들은 복지관 앞에서 지역주민분들을 대상으로 수정과와 화분을 나누었습니다.
미리 준비한 화분 약 80개와 수정과 200인분이 훌쩍 넘게 나갔습니다.



 


 

주민모임과 실습생들의 첫 콜라보 활동..

처음이라 어색하고 걱정도 많았지만 나눔 당일날 걱정이 어색할 정도로 능숙하게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 분들에게 인사를 나누고,
복지관 앞을 지나는 지역주민들에게 복지관을 알리고,
마음을 써서 복지관을 후원해주시는 후원업체에게 감사를 나누는 활동을 하였던 이번 오순도순 여름나기 활동,
더웠지만 그 어떤 활동보다도 의미가 가득했습니다.

앞으로 우리 오순도순 회원들이 그리고 주민모임 회원들이 마을에서 어떤 활동을 할지 기대해주세요 ^^  

 

 

 

목록



  • 위치 : 서울시 강북구 오현로 189 (번2동 306-12)   TEL : 02-989-4215~8 FAX : 02) 989-4219 E-mail : krc4215@hanmail.net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행복소통실 박은아 사무국장
  • Copyright©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MOBILE
    Design by HiHompy